제공받는 자 | 개인정보항목 | 이용목적 | 이용 및 보유기간 |
㈜KT | 성명, 본인확인식별에 필요한 정보, 생년월일, 내/외국인 여부, 성별, 휴대폰번호, 청구지 정보, 이메일, 전화번호, 계좌 (카드)정보, 대리인 정보(성별, 신청인과의 관계 등),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 되는 정보(휴대폰번호, 개통 일자, 단말정보, USM정보 등), 선택정보(부가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등) | 고액사용자 다량회선사용자 가입 제한 및 리스크 관련 휴대폰 대출 방지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통신과금 서비스(소액결제), 미납 관리 대행(채권추심사 재위탁), 과금/청구/수납/미납고객관리, 통신과금서비스 업무대행 본인 확인 서비스 제공 |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기간 (가입일~해지일), 체류기간까지 또는 분쟁기간 |
• 보유기간: 해지 후 6개월 단,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
한국정보통신 진흥협회 (KAIT), 나이스 평가정보㈜,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주)라온시큐어, (주)다우데이타, 행정안전부, 법무부, 타 이동통신사, | 성명, ESN번호, 생년월일, | 고액사용자 휴대폰 대출방지, 채무불이행정보 공공기록증 체납 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확인, 미납고객에 대한 정보통신 서비스 제한, 상습요금 미납자에 대한 사업자간 공동대응, 외국인 실명 인증, 사망자 정보확인, 다량회선 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 관리, 분실단말기 공동관리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우편 안내 및 명의도용 예방 및 분쟁조정, 외국인 출국여부 확인 및 회선관리, 주민등록전산정보 확인. 이동전화 단기간 가입 회선 관리,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기간 (가입일~해지일), 체류기간까지 또는 분쟁기간 • 보유기간: 해지 후 6개월 단, 요금관련 분쟁의 경우 해결시까지 보유 |
MODEL-D, |
SERIAL-NO, |
휴대폰번호, 국적, 등록 사유, 등록사유일자, 체납금액 당사 가입자여부, |
이용내역, 연체금액 |
BAN/계약번호, |
(청구지 및 주민등록증상)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
운전면허번호, |
단말기 일련번호. 가입정보(통신사, 서비스 가입일 · 해지일) |
상품명, 회선수, 전화번호, 연체금액, 연체일자, 등록사유, 서비스 번호, 이용정지/해지 사유, 생년월일, 성별 단말기정보, 주소정보, 개통일자, 국적(외국인) |
LG유플러스/ SK텔레콤 | 성명, 이용정지 사실,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고액사용자, 다량회선 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 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 |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기간 (가입일~해지일), 체류기간까지 또는 분쟁기간 |
한국정보통신 진흥협회(KAIT) | 고유식별정보, 신용도판단정보(번호변작, 불법스팸, 보이스피싱, 불법대부광고등으로 인한 서비스 정지 등) | 전기통신역무 가입 | 서비스 제공기간(단, 가입거절 시 상담 종료 시점까지) |
하나은행 | • 은행 고객번호, CI, 회원상태(정상,해지 등), 최초 가입일자, 통신사 구분코드, 제휴요금제명, 통신사 할인 여부, 제휴요금제 자동납부 하나은행 계좌번호 | - 제휴요금제 개통고객 관리 및 제휴 할인 비용 정산 | 서비스 제공기간 |
㈜이데아인터렉티브(대행사) | 이름/전화번호 | 가입자 확보를 위한 홍보/이벤트 진행 및 당첨안내. 경품발송 등에만 사용됨 | 서비스 제공기간 |
(주) 모요 | 개통과정의 상태값(서류접수, 유심배송 중, 개통요청, 개통완료), 유심번호, 택배송장 번호, 신규 개통번호 | 고객 문의 대응 및 혜택 제공 | 서비스 제공 기간 |